AI

강력한 에이전트의 등장, Open AI Agent 사용후기

Optimization
728x90
OpenAI가 ChatGPT에 새로운 에이전트 기능을 출시했습니다. 이 글에서는 에이전트의 주요 내용과 간단한 사용 후기를 다룹니다.

 

1. 에이전트 출시

 

오늘 새벽 2시에, OpenAI가 Chatgpt에 에이전트를 출시했습니다.

 

예전부터 에이전트 출시로 말이 많았던지라, 저 역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.

 

시연 영상이 올라왔지만, 생각보다 반응이 안좋았던지 영상을 비공개 처리하고, 댓글을 막은것 같았습니다.

 

에이전트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https://openai.com/ko-KR/index/introducing-chatgpt-agent/

 

에이전트는 pro유저 기준으로 월 400회가 제공됩니다. plus유저는 40회로 알고있는데, 아직 제공이 안된듯 합니다. 저는 pro를 쓰고 있었는데, 출시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.

 

openAI의 제품 출시 및 배포는 옛날에는 악명이 상당히 높았습니다. plus유저보다 무료유저에게 먼저 신기능을 제공해줬기 때문입니다. 지금은 pro유저 -> plus유저 순으로 제공하는 것 같았습니다.

 

2. 사용방법

 

 


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.

 

도구 -> Agent mode를 누르시면 됩니다.

3. 사용후기

 

간단한 요청을 해보았습니다.

 

html로 5개의 점이 별모양으로 연결된 상태를 만들어줘

점을 누르면 연결된 점의 색깔이 바뀌어야 돼

점의 크기는 충분히 크게 해줘

잘 작동하는지 상태 점검도 부탁할게

 

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달라고 추가 요청을 했습니다. manus도 위 요청은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, gpt 에이전트가 위 요청을 완벽하게 한다고 해서 manus보다 낫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기는 합니다.

 

3.1 수행과정 확인

 

 

 

에이전트가 코드 작성 부터 점검까지 수행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.

3.2 활동내역 보기

 

 

 

 

점 세개를 누르고, 활동을 누르면 에이전트가 어떤 활동들을 진행했는지 순서대로 볼 수 있습니다.

3.3 브라우저 제어 가져오기

점 세개를 누르고 브라우저 제어하기 버튼을 누르면, Chatgpt에 활성화된 브라우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. 그런데, 모바일에서는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.

 

3.4 결과물 

 

See the Pen gpt agent by grad (@iaypqrln-the-sasster) on CodePen.

 

 

지금은 에이전트 사용비용이 높게 책정되어있지만,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가격이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.